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신경주대학교-HD현대미포조선(주) 글로벌 산학협력 업무 협약 체결

 

신경주대학교(총장 김일윤)와 HD현대미포조선(주) 간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13일 신경주대학교 대회의실에서 김일윤 총장을 비롯한 각 부서처장들과 HD현대미포조선(주) 김창환 상무, 최영국 책임매니저 및 경남매일 정창훈 대표이사, KV IEEC 정형준 원장, GT파트너스 봉진석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상호 이해와 유대를 바탕으로 글로벌 산학협력 활성화를 통한 기업 경쟁력 제고 및 우수 외국인 인재 양성에 기여하기 위하여 자리를 마련하였다.

 

양 기관은 현장직무 맞춤형 교육과정을 통한 조선분야 기술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신경주대학교 김일윤 총장은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산업환경의 변화를 주도적으로 이끌 수 있는 핵심인재 육성을 위해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실무와 이론을 겸비한 인재 양성에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HD현대미포조선(주) 김창환 상무는 유학생 한국어능력 향상 및 직무중심의 차별성을 기반으로 교육해주기를 강조하며 ‘시작이 늦은감이 있지만 가장 성공적으로 도달할 수 있는 길을 찾아 모범적인 사례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며 인사말을 전했다.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강소대학으로서 새로운 도약을 위한 신경주대학교의 앞으로의 행보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