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2024 대한민국 국제요리 & 제과경연대회 신경주대학교 대상 수상

 

신경주대학교(총장 김일윤)는 2024 5월 17일부터 19일까지 서울특별시 서초구 AT센터에서 열린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경연대회’에 출전하여 성과를 거두었다.

 

본 대회는 우리나라 단일요리대회 중 전국 최대 규모의 행사로 세계적 수준의 식품조리 및 가공 전문인력을 앙성하고, 나아가 한식의 세계화를 위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관련 이슈를 협의하는 자리로 고등부와 대학부, 일반부, 국제부에 총 1,400여개팀 4,500여명이 참가하였다.

 

신경주대학교 외식조리학과 한송희 학생은 국가대표로 출전하여 국제요리(더운요리) 부문에서 대상과 금상을 수상하였고, 외식조리학과 백종두 학생은 전시경연(세계요리)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하였다.

 

이들을 이끌어준 김보성 지도교수는 학생들이 끝없는 연습과 도전을 통해 글로벌 시대에 걸맞는 셰프가 되어 세계적인 수준의 실력을 쌓고 자신의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김교수는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이 국제요리경연대회에서 우승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노력과 지도를 기울였다. 이번 경연을 위해 학생들이 노력한 결과가 큰 상으로 이어져 매우 기쁘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신경주대학교 외식조리학과에서는 심층적인 이론과 실습 및 연구를 통해 전문 인재 육성을 위해 앞서 나가고 있다. 차별화된 국내최고 수준의 국제화 교육을 지향하여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해 해외유명학교(일본 츠지, 이탈리아 인따불라, 미국 CIA, 프랑스 꼬르동블르, 스위스 호텔매니지먼트학교 등 31개 유수대학)와의 MOU 체결을 시행하였다.